상추 효능 부작용
상추 효능 부작용
안녕하세요 긍돌이입니다.
오늘은 우리 식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상추에 대해 포스팅해볼려고 합니다.
상추가 식생활에서 없어서는 안될 정도라고 한 이유는 저를 비롯한 제 지인들은 상추를 아주 즐겨먹기 때문인데요, 육류를 좋아하는 저는 상추가 없으면 고기를 안먹을 정도로 상추를 좋아하기 때문입니다.😁😁😁
상추를 워낙 좋아해서 베란다에서 상추를 직접 키워 먹은적도 있고 매일 상추를 먹는다고해도 부정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.
반찬이 없어도 상추 하나만 있으면 상추쌈으로 한끼 해결하기도 해서 저는 상추 없이는 못 살것 같아요.
그럼 제가 이렇게도 좋아하는 상추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볼까요?
첫째, 섬유질이 풍부하므로 장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장 운동을 활발히 시켜주어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.
둘째, 나쁜 콜레스테롤을 없애주고 엽산으로 인해 혈액 순환이 잘되게 해주는 등 혈관을 건강하게 해줍니다.
셋째, 항산화 물질인 엽록소를 풍부하게 가지고 있어 각종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.
넷째, 락투카리움 성분으로 인해 불면증이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을 주고 숙면을 유도해줍니다.
다섯째, 철분 및 칼슘으로 인해 골다공증과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.
여섯째, 루테인과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어 시력 저하를 방지하는 등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.
일곱째, 95%의 수분으로 이루어져있고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도움을 줍니다.
여덟째, 미네랄 및 비타민B군을 함유하고 있으므로 피로회복에 도움을 줍니다.
100g당 18kcal의 상추는 옛말에 복을 싸먹는다는 말이 있을정도로 몸에 좋다고 합니다.
상추를 먹을때는 농약이 있을수도 있으므로 약 5분간 식초를 뿌린 물에 담구어 농약 등을 제거하고 난 뒤 흐르는 물에 깨끗히 씻어 드시면 됩니다.
상추의 부작용으로는 아까의 장점에 있는 수면에 도움을 주는 점인데요, 이 때문에 공부를 하거나 긴 시간 운전을 해야할 때는 섭취를 자제하셔야겠습니다.
그리고 상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다 섭취할 경우 복통 및 설사를 일으킬 수 있어서 조심하시고 적당히 드셔야합니다.
평상시에도 상추를 좋아해서 자주 먹었지만 상추의 특징에 대한 포스팅을 하면서 이 정도로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요.
롤로로사 상추,상추 생채,로메인,상추,적상추,꽃상추,청상추,오크상추 등등 상추를 앞으로 육류와 함께 먹을 뿐만 아니라 상추 샐러드나 쌈으로도 더욱 열심히 먹으면서 건강에 신경써야겠습니다.